인도네시아에서 모험을 떠나보세요 자세히보기

정보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Risafna 2023. 9. 26. 19:09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2020년 4월 18일, 인도네시아는 암시장 휴대전화 유통을 제한하는 새로운 규정을 시행했으며, 이에 따라 해외에서 구입한 휴대전화는 인도네시아 휴대전화 사업자의 SIM 카드 사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휴대폰 IMEI 등록

이 기사에서는 인도네시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폰의 IMEI를 등록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보여줍니다.

IMEI를 등록하지 않고도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나요?

대답은 '예'입니다. 인도네시아에 3개월 미만 체류하는 관광객은 Telkomsel PraBayar 또는 Telkomsel Tourist Card 라는 SIM 카드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3개월 동안 작동하며 전화 회사와 동일한 회사에서 발급됩니다. 휴대폰의 IMEI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이러한 카드 는 노점상이 아닌 공항이나 시내에서 찾을 수 있는 이동통신사의 공식 매장에서 구입/등록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르게 등록하면 작동하지 않는 카드를 얻게 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여권과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이 카드의 가격은 보유한 데이터의 기가바이트 수에 따라 약 Rs 200,000 / 300,000입니다. 등록은 90일 동안 유효하지만 데이터는 30일 동안만 유효합니다. 데이터가 소진되면 문제 없이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인도네시아에서 3개월 이상 체류할 계획이라면 휴대폰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인도네시아에 3개월 이상 체류할 예정이고 인도네시아 SIM 카드가 장착된 휴대폰(해외 구입)을 계속 사용하려는 모든 사람은 자카르타 또는 발리 세관에서 IMEI를 등록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인도네시아 휴대폰 IMEI 등록 안내

인도네시아에서 IMEI를 등록하고 수수료 할인을 받으려면 인도네시아 도착 후 24시간 이내에 등록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등록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 500 USD 미만의 휴대폰 및 태블릿에 대한 IMEI 등록은 무료입니다.
  • 1인당 휴대폰이나 태블릿 2개만 허용됩니다.
  • 500 USD가 넘는 휴대폰 금액을 IMEI에 등록하면 500 USD 할인 후 남은 금액의 40%가 비용으로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가격이 900달러라면 400달러의 40%(900-500달러)를 납부해야 하는데, 즉 세관에 휴대폰 등록을 위해 160달러 정도를 내야 한다.
  • KITAS(거주 허가) 및 인도네시아 납세 번호 ID(NPWP)를 보유한 모든 사람은 40%가 아닌 30%를 지불해야 합니다.
  • 처음 5일 동안 휴대폰을 등록하지 않은 사람들은 500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잃게 되며 원래 휴대폰 가격의 30~40%를 지불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의 IMEI를 등록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

1- 인도네시아 세관 웹사이트에 있는 양식을 작성하세요.

여기에서 휴대폰 소유자의 개인 데이터, 국가 도착 항공편 세부 정보, NPWP 번호(거주자용), 휴대폰 기술 데이터 및 가격, 휴대폰 구매 송장(있는 경우)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됩니다. 모든 것이 등록되고 전송되면 QR 코드 이미지(휴대폰에 저장)를 받게 되며 동일한 이메일도 받게 됩니다.

2- 이제 직접 세관에 가셔야 합니다(CUSTOMS – BEA CUKAI).

자카르타 사무실은 국제선 출발 터미널(T3) 2층 1구역 카운터 뒤, 홀 끝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통 줄이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비행기를 타야 한다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출발해야 ​​한다. (제 앞에는 9명밖에 없었는데, 대기부터 진행까지 거의 1시간이 걸렸고, 발리행 항공편을 위해 셔틀버스를 타고 터미널 2까지 가는 데 20분이 더 걸렸습니다.)

발리 사무실은 공항을 떠나기 전 세관 엑스레이 구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항 밖에 있는 발리 세관으로 가실 수도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3- 당신의 차례가 되면 창구로 가서 다음을 보여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 휴대전화
  • QR 코드 이미지
  • 여권
  • 해당 국가에 도착한 항공편의 탑승권 – 인도네시아 도착 시 버리지 마세요!
  • 전화 구매 청구서가 있는 경우

그런 다음 모든 등록이 완료되고 이메일을 통해 확인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보통 활성화하는데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Customs에서 제작한 짧은 설명 동영상을 시청해 보세요.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 IMEI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

인도네시아 휴대폰 제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을 구입했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아니요, 인도네시아에서 휴대폰을 구입하신 경우 IMEI가 이미 활성화되어 있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매우 비싼 휴대폰 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는 솔루션이며, 인도네시아에서 구입한 저렴한 휴대폰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국가에서 가장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GoJek, Wi-Fi 핫스팟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다른 휴대폰으로 공유하고 공유하세요.

해외에서 휴대폰을 구입했는데, 2020년 3월 이전에 인도네시아에 거주하고 국내에서 사용했는데, 등록해야 하나요?

그 당시에만 활성화했어야 하므로 원칙적으로 필요하지 않으나, 반드시 본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내 휴대폰이 이미 인도네시아에 등록되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2020년 3월 이전부터 인도네시아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휴대폰이 등록되었다는 SMS를 받으셨을 것입니다. 이 웹사이트 에 휴대폰의 IMEI를 입력하여 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의 IMEI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안드로이드: 전화 다이얼러 앱에 *#06#을 입력하기만 하면 화면에 자동으로 기기의 IMEI 번호 가 표시됩니다.
  • IPHONE: 일반 설정 > 정보로 이동합니다. 일련번호를 찾으세요. IMEI/MEID 및 ICCID를 찾으려면 아래로 스크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외국 SIM 카드로 외국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나요?

외국 SIM 카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통화나 데이터 로밍 가격이 상당히 높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IMEI 등록 없이 WIFI만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 호텔과 레스토랑의 다양한 무료 또는 유료 Wi-Fi에 계속 연결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폰이 중고/오래된 것인데, IMEI 등록 시 그 가치를 어떻게 고려하나요?

최근에 휴대폰을 중고로 구입했는데 여전히 송장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 세관에서 송장 가치에 따라 고려할 수 있도록 송장을 제시해야 합니다.

청구서가 없으면 세관 직원이 인터넷에서 해당 휴대폰 모델의 중고 시장에 있는 대략적인 가격을 확인한 후 해당 가격에 따라 요금을 부과합니다. 그들은 저장 용량, RAM 크기, 화면 크기 등과 같은 데이터를 요청할 것입니다.

발리나 자카르타 이외의 다른 곳에서도 휴대폰 IMEI를 등록할 수 있나요?

이론적으로는 자카르타에서 들었던 것처럼 가능합니다. 인도네시아 어느 관세청에서나 가능해야 하지만, 해당 사항에 대해 "알고 싶지 않다"며, 자카르타나 발리에서 했어야 한다고 말하는 세관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제 조언은 시간이 된다면 입국 시 발리나 자카르타에서 해보라는 것입니다.

IMEI 번호란 무엇입니까?

IMEI 번호는 SIM 카드 입력을 통해 특정 장치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 코드입니다. 15자리 숫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계 어디에서나 각 전화기에 할당됩니다. IMEI 번호는 많이 사용되며 그 중 하나는 도난 시 경찰이나 네트워크 운영자가 장치를 차단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때로는 전화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의 주요 출처: 경제부, 관세청, 규정 인도네시아. 번호: SE-12/BC/2020